뉴스팟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을지대 박상수 교수, 국제표준화기구(ISO) 자동배뇨처리기 분야 간사 임명
용어 표준화, 시험방법의 표준화 등 국제적 기준 마련
 
뉴스팟 기사입력 :  2018/03/08 [12:2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보건의료특성화대학 을지대학교(총장 홍성희) 의료공학과 박상수 교수가 국제표준화기구(ISO/TC173/SC3)의 자동배뇨처리기(Automatic Urine Disposal System)분야 간사로 임명돼 2020년까지 활동하게 됐다.

 

 

자동배뇨처리기는 배뇨 장애가 있는 고령자의 소변을 자동으로 처리해 주는 기기로, 간병인력 부족이 예상되는 고령사회를 앞두고 세계적으로 상품화 경쟁이 치열한 분야이다.

 

박 교수는 이 기기의 용어 표준화, 시험방법의 표준화 등 세계 각국에서 제작, 사용될 기기의 국제적 기준을 마련하는 임무를 맡는다.

 

특히 박 교수는 의료기기 표준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는데, 지난 3년간 국가기술표준원의 지원으로 장애인 및 고령친화용 의료기기 표준화, 시험환경 구축 과제를 수행했다. 더불어 2017년에는 국제 배뇨기기 전문가 회의를 한국에서 개최하는데 노력해 자동배뇨처리기의 국제화에도 앞장서 왔다.

 

그밖에도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성인용 기저귀 등 배뇨용품의 표준화에 한국 산업계의 입장을 반영하기 위하여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박 교수는 “신산업 분야인 자동배뇨처리기 표준화 위원회의 간사를 한국이 맡게 됨으로써 향후 형성될 세계 시장에서 한국의 주도적인 역할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며, “다가오는 고령사회에서 국내는 물론 세계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팟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