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송노인종합복지관, 정월대보름 맞이하여 ‘둥근달, 대보름아~’ 행사 진행

복지관 어르신 재능기부로 ‘가훈쓰기 나눔’, ‘풍물길놀이공연’ 진행

뉴스팟 | 입력 : 2018/03/08 [10:41]

3월 2일 황송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일운 스님)에서는 2018년 정월대보름 절기를 맞이하여 ‘둥근달, 대보름아~’행사를 진행하였다.

 

 

민속명절인 정월대보름에는 어르신, 지역주민과 함께 한해의 행운과 건강을 기원하고자 달집태우기, 귀밝이차 나눔, 세시풍속인 짚 공예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정월대보름 행사는 성남시의회 김유석의장이 함께 참여하여 어르신들과 한해 소원을 기원하였으며, 복지관 어르신의 재능기부로 ‘가훈쓰기 나눔’, ‘풍물길놀이공연’도 진행되었다.

 

황송노인종합복지관은 매년 명절뿐만 아니라 민족 고유의 절기를 되새기고자 어르신들과 지역주민에게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어르신은 ‘오늘 부럼도 깨먹고 짚공예도 하고 신난다! 우리집에서는 정월대보름날 물김치만 먹었어, 다른 김치 먹으면 모내기 하는데  거머리 붙는다고..’, ‘내가 시골에서 살아서 짚 꼬는 건 또 잘하지!’라고 담소를  나누며 정월대보름에 대한 옛 추억을 되살리기도 하였다.

 

황송노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어르신과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절기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자 하며, 자세한 행사문의는 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고
메인사진
‘다시갈지도’ 조준호X조준현 형제, 여행 친구 출격! “우리집 가족 여행은 전지훈련 수준”
이전
1/8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