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팟 뉴스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재명 시장 “긴 인생, 끊임없이 역량 계발해야”
25일 한국방송통신대 성남시학습관 신입생 입학식 참석 해 ‘평생교육’ 독려
 
권영헌 기사입력 :  2018/02/25 [16:4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재명 성남시장은 25일 “이제는 젊은 시절에 한때 준비한 것 가지고 평생 살기에는 인생이 길다”면서 평생교육을 통해 새로운 역량을 계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이재명 시장이 ‘2018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성남시학습관 신입생 입학식’에 참석했다.     © 뉴스팟

 

이 시장은 이날 오후 성남시청 온누리실에서 열린 ‘2018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성남시학습관 신입생 입학식’에 참석해 이 같이 말했다. 

 

이 시장은 “과거에 60세 정년이었다면 지금은 의료기술의 발달이라든지 삶의 질이 개선되면서 80세 정도까지도 가뿐하게 사회활동을 계속 유지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약 20년 이상 건강하게 사회생활을 할 시간이 늘어나는데 그때 무엇을 할 것인지 생각해 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우리의 남은 인생은 긴데, 끊임없이 새로운 상황에 맞춰 역량을 계발해 나가야 한다”며 “새로운 삶, 변화된 삶을 살고 싶은 욕구도 강해질 텐데 그런 면에서 한국방송통신대가 가지는 역할이 크다”고 강조했다. 

 

▲ 이재명 성남시장은 “이제는 젊은 시절에 한때 준비한 것 가지고 평생 살기에는 인생이 길다”면서 평생교육을 통해 새로운 역량을 계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권영헌

 

이어 “새롭게 자기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서 공부하러 오셨는데, 활력 넘치는 새로운 인생을 충분히 준비할 수 있도록 좋은 기회 만들기 바란다”며 신입생들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명 성남시장, 김유석 성남시의회 의장, 김병욱 국회의원, 신입생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팟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