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 지역 예술인 네트워킹 사업

지역 예술단체 및 예술가 등 100여 명 참여… 16일(금), 22일(목) 2회 진행

뉴스팟 | 입력 : 2022/09/26 [06:25]


성남문화재단이 성남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지역 예술인들의 정보 교류 및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재단은 9월 16일(금) 오후 3시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 강당과 22일(목) 오후 5시, 성남아트센터 큐브플라자 2층 야외공간에서 지역 예술단체 및 예술가, 성남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안극수 위원장, 윤혜선 부위원장, 시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예술인 네트워킹 사업 – SN문화예술 ‘동행’>을 진행했다.

 

1차는 ‘우리의 예술 이야기’란 주제로 청년부터 원로예술가까지 자발적 네트워크를 통해 협력작업 및 상생의 기반을 다지는 자리로 마련했다. 각자의 예술 활동 등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지역 문화예술 현안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의미 있는 대화가 이어졌다.

 

‘SN예술 살롱파티’로 진행한 2차 간담회는 주제 발표와 지역 예술단체의 공연 등으로 이어졌다. 지금종 군포문화도시지원센터장은 ‘지역 문화예술 정책과 비전’이란 주제로 지역문화 정책과 지역 예술인들의 활용 방안, 지역 문화예술 발전 방향 등을 발표했고, 성남문화원 김정진 사무국장은 성남의 문화예술 역사와 지역 예술가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남문화재단은 이번 <지역예술인 네트워킹 사업- SN문화예술 ‘동행’>을 시작으로 지역의 예술가들이 자발적인 네트워크를 형성, 서로 소통하며 성남의 문화예술 발전을 함께 모색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