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안) 시민공청회 실시

뉴스팟 | 입력 : 2022/09/15 [20:02]

성남시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최종 수립(안)을 공개하는 시민공청회를 오는 9월 16일 오후 2시 시청 한누리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청회는 2023년~2026년 4년간 성남시의 사회보장 추진 방향의 이정표가 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수립 과정과 구성 체계를 발표하고 최종적으로 주민의견을 수렴하는 마무리 단계이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 제35조에 근거해 수립하는 중장기 법정 계획으로 주민, 공무원, 민간 사회복지 종사자 대상 FGI, 지역분석조사 결과 보고회, 실무분과 정책간담회, 발전전략 수립 워크숍, 사업부서 간담회 등의 과정을 거쳐 주민과 사업부서, 민간기관 전문가의 논의와 참여를 통해 수립했다.

 

성남시는 “함께 누리며 더불어 사는 희망도시 성남”이라는 목표와 6개의 추진전략 36개 사업, 4개 발전전략 16개 사업으로 총 52개로 구성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안)을 책임연구원 이준우(강남대 교수)가 발표할 예정이다.

 

사회보장사업 전략은 돌봄(성인, 아동), 건강, 보호안전, 교육, 고용, 주거, 문화·여가, 환경, 총괄 사회보장 10대 영역에 맞춰 6대 전략을 추출했으며 △촘촘한 돌봄체계 운영 (7개 사업), △성남시민 안전망 구축(6개 사업), △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교육·문화 지원(7개 사업), △ 자발적 참여를 통한 시민공동체 확산(6개 사업), △일자리 취업 경쟁력 강화(6개 사업), △시민의 건강관리 체계운영(4개 사업) 으로 주민이 체감하는 사회보장계획 추진을 준비하고 있다.

 

성남시 관계자는 “지역주민 복지증진을 목적으로 지자체의 특수성을 기초로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 욕구가 반영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이 내실있게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인사진
배우 이택근, 씨엘엔컴퍼니와 전속계약 체결 ‘고경표와 한솥밥’
이전
1/8
다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