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곡동 “우리집이 달라졌어요” 업무협약(MOU) 체결

저소득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금곡동과 ㈜디엔에스 업무협약

권영헌 기자 | 입력 : 2018/01/26 [17:57]

분당구 금곡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영만)는 저소득 주거취약세대가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사회적기업인 ㈜디엔에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저소득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금곡동과 사회적 기업인 ㈜디엔에스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뉴스팟


2018. 1. 22(월) 10:00 금곡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김영만 동장, ㈜디엔에스 최강남 대표 등 6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협력 저소득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우리집이 달라졌어요”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치매로 인해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가구를 방문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금곡동행정복지센터와 ㈜디엔에스는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저소득 가구를 선정하여 적치물 정비, 방역 및 소독 등의 환경개선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속적인 가정방문 및 상담을 통해 사후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영만 금곡동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이 협심해 관내 불결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저소득 가구에 대한 질병 및 방임을 사전에 예방하고, 생활쓰레기로 인한 악취 발생으로 이웃 주민 간 마찰 민원을 해소하며,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