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덕양구, 방학기간 어린이 식품 지도점검 나서
관내 학교 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점검 실시
 
김병화 기사입력 :  2018/01/24 [12:5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고양시 덕양구, 방학기간 어린이 식품 지도점검 나서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학원 및 학교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했다.

구는 관내 학교 67개소에 식품안전보호구역 55개를 지정하고 2인 3조 전담감시원을 배정한 가운데 매달 1회씩 어린이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에 대해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조리·보관·진열·판매 여부, ▲조리종사자의 건강진단 및 개인위생관리에 관한 사항, ▲어린이 정서저해식품 제조·판매여부, ▲고열량·저영양 식품 판매 여부 등이다.

이번 점검은 방학 기간 중 어린이 활동 공간 변화에 따라 방학기간 중 어린이들이 자주 찾는 문방구, 분식점 등 위생취약 우려 분야를 중심으로 집중점검을 진행했다.

또한 학교매점과 어린이 기호식품 우수판매업소에는 ‘고열량·저영양 알림-e 모바일 어플리케이션(APP)’으로 고열량·저영양 식품 판별여부 확인 방법을 알려주며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품이 유통 판매 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구 관계자는 “학기 중에만 실시해왔던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지도점검을 방학기간 중에도 실시함으로써 안전하고 건강한 식품구매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팟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