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18년도 첫 평생교육 실무협의회 개최

평생교육 관계자 참여, 2017년 사업성과 및 신규 추진사업 논의

김병화 | 입력 : 2018/01/22 [09:18]
▲ 평생교육 실무협의회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지난 1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평생교육 실무협의회를 개최하고 평생교육 사업에 대한 논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관내 43개 평생교육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사업성과 및 2018년도 신규 추진사업에 대한 설명과 평생교육기관 특화사업 및 네트워크 기반 구축 추진방향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중복된 강좌에 대한 운영문제, 하반기 평생교육기관의 효율적인 행사운영을 위한 홍보 및 운영방안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회의 결과, 하반기에 의왕시 평생학습 축제주간을 지정하여 각 기관별 운영하는 발표회 및 전시회 일정 등을 통합 안내하여 시민들이 원하는 축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더불어 의왕시 관내 평생교육기관의 위치와 그 특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평생학습지도를 만들어 홍보할 예정이다.

정춘서 교육지원과장은“시민 누구나 원하는 학습을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서는 평생교육기관의 네트워킹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기관 관계자들의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을 통해 의왕시 평생교육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8년 평생교육 네트워크 활성화사업으로 평생교육 관계자 간담회 및 세미나, 역량강화 연수, 평생교육기관 권역별 공모사업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하반기 평생학습축제와 성과 공유회를 가질 예정이다.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