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FC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FC 유소년팀, 일본 후쿠오카 해외연수 진행
성남FC U18, U15 입단 예정자와 유소년 담당자 및 지도자 참여
 
권영헌 기자 기사입력 :  2018/01/20 [18:2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유소년 육성의 메카 성남FC가 유소년팀만의 차별화된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유소년 축구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일본 후쿠오카에서 해외 연수를 진행한다.

 

▲ 성남FC가 유소년팀만의 차별화된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유소년 축구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일본 후쿠오카에서 해외 연수를 진행한다.     © 뉴스팟

 

이번 연수에는 2018년 성남FC U18, U15 입단 예정자와 유소년 담당자 및 지도자가 참여한다.

 

일주일간 진행되는 이번 연수에서 성남 유소년팀은 J리그 연맹 유소년 디렉터가 진행하는 토크 콘서트를 통해 일본 유소년 육성시스템과 체계를 공유한다. 또 J2리그 아비스파 후쿠오카 구단 견학과 산하 유스팀과의 합동훈련 및 학교, 클럽 팀과의 친선경기도 예정되어있다.

 

성남은 일본 현지 유소년팀 선수단 및 지도자들과의 교류를 통해 일본의 유소년 육성 시스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연수일정을 알차게 채워 나갈 계획이다.

 

성남FC 이석훈 대표이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유소년 시스템이 잘 갖춰진 일본에서 많은 것을 배워올 수 있길 기대한다. 또한 일본 유스팀과의 친선경기를 통해 미래의 꿈나무들이 축구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선수단을 격려했다.

 

한편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유소년팀 해외연수를 진행해온 성남은 그 동안 유소년 선수들에게 독일, 네덜란드, 벨기에 등 유럽의 선진 축구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성남은 앞으로도 성남만의 차별화된 유소년 육성 시스템 운영을 위해 유소년 해외연수를 지속 시행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팟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