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의원, 2017초정대상수상

700만 소상공인들의 권익보호와 각종 현안 해결 및 제도마련 등을 위해 노력

권영헌 기자 | 입력 : 2018/01/19 [14:17]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병욱의원(성남시 분당을)이 소상공인연합회에서 선정하는 ‘2017 초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 김병욱 국회의원     ©뉴스팟

 

소상공인연합회에서 수여하는 ‘초정대상’은 조선후기 실학자 초정 박제가 선생의 호를 딴 상으로 지난 1월 9일 외부 심사위원으로 구성된 초정대상 심사위원회에서 제20대 국회의원 가운데 700만 소상공인들의 권익보호와 각종 현안 해결 및 제도마련 등을 위해 노력하였다고 인정되는 국회의원 10명을 선정하였다.

 

이번 초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김병욱 의원은 그간 소상공인경쟁력강화포럼 공동대표로 활동하며,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유통산업발전법 일부개정법률안』 등의 법률을 공동발의 하고, 지난 9월 <해외 게임사 PC방 과금 논란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평소 진정성을 갖고 소상공인 업계를 두루 살피며 업종별, 지역별 현안 개선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기울여 왔다는 평을 받았다.

 

김병욱 의원은 “지난 7월 ‘초정상’에 이어 이번에 ‘초정대상’이라는 큰 상을 다시 한 번 주신 소상공인 연합회 및 소상공인 여러분들께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히며 “소상공인들이 잘 살 수 있는 나라가 결국 서민들이 잘 사는 나라 일 것” 이라며 “특히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해 힘들어하는 소상공인들의 문제 해결을 위해서도 정부와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김병욱 의원은 지난 7월 소상공인연합회가 소상공인 권익보호에 앞장선 초선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선정 및 수여하는 ‘초정상’도 수상한바 있다.

 

이 밖에도 김병욱 의원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더불어민주당에서 선정하는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되었으며, 경실련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 쿠키뉴스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 제3회 대한민국 교육공헌대상 수상, 2년 연속 친환경 베스트 의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광고
메인사진
‘다시갈지도’ 조준호X조준현 형제, 여행 친구 출격! “우리집 가족 여행은 전지훈련 수준”
이전
1/8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