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전통시장은 "내 손으로"

추석명절 맞아 쾌적한 쇼핑 환경 조성을 위해 시장주변 환경 정비

권영헌 기자 | 입력 : 2014/08/14 [07:53]
▲ 추석명절을 맞아 성남시 공무원들과 전통시장 상인들이 쾌적한 쇼핑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현대시장 주변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 투데이성남

 

추석명절을 앞두고 성남시 공무원들과 전통시장 상인들이 힘을 모아 깨끗한 쇼핑환경을 조성해 편안함과 따뜻한 전통시장을 만들고 있다.

 

성남시 수정구(구청장 윤기천)이 8월 13일 전통시장인 현대시장에서 시장주변 환경을 정비해 쾌적한 쇼핑환경을 조성했다.

 

이날 환경정비는 구청장과 공무원, 상인회원 50여명이 참여해 시장 내부 뿐 만 아니라 주변 이면도로, 주택가와 상가 외부의 각종 쓰레기, 불법광고물과 적치물을 청소해 추석 명절에 시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이와 함께 수정구에서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깨끗하고 정돈된 전통시장에서 시민들이 편안하게 추석을 준비하도록 전통시장 이용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현대시장 상인회는 앞으로도 월 1회 이상 상인회 자체적으로 시장을 포함한 주변지역 환경정비를 실시하여 명절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지속적으로 찾도록 시설물과 환경을 관리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방문하는 시민들이 대형쇼핑센터 못지않은 편안함과 전통시장만의 훈훈한 정을 느끼도록 시장 환경 정비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