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조합? 어렵지 않아요~!

성남시, 매달 ‘협동조합의 날’ 진행해 협동조합 경영 노하우 전수

권영헌 | 입력 : 2014/08/13 [11:29]
▲ 성남시가 매월 둘째주 수요일에 '성남시 협동조합의 날'을 열어 협동조합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사진은 협동조합 설명회 장면)     © 투데이성남

 

최근 대기업의 쏠림현상이 심해져 공유경제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성남시가 매달 '협동조합의 날'을 열어 협동조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경영 노하우를 전수해 시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8월 13일, 성남시가 성남시청 한누리실에서 협동조합 경영자와 시민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남시 협동조합의 날’을 열어 협동조합 전문가들과 성공적으로 협동조합을 운영하고 있는 선배들에게 협동조합 경영에 대한 노하우를 듣는 시간을 갖는다. 

 

이 날 행사는 협동조합 설명회에 이어 마케팅 교육과 홍보, 경영자 간 교류의 순서로 진행되는데, 이필재 사회적기업희망재단 협동조합 팀장과 김재춘 가치혼합경영연구소 소장이 협동조합 설립과 협동조합 협력 마케팅에 관한 강의를 진행했고 성남시 컴퓨터판매 협동조합, 휠링보장구 협동조합과 협동조합 목화토금수에서 조합 활동 사항과 취급제품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성남시는 매월 둘째 주 수요일 협동조합의 날에 협동조합에 관심 있는 시민들과 새로 설립한 조합 경영자들에게 창업 방법과 영업 기법을 알려주는 한편, 교육을 마친 후 신규 조합 경영자들은 선배 조합원들과 만남의 자리가 마련돼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다음달 9월3일에는 ‘협동조합의 회계,세무 무작정 따라하기’라는 주제로 ‘협동조합의 날’을 진행될 예정이다.

 

▲ 성남시가 매월 둘째주 수요일에 '성남시 협동조합의 날'을 열어 협동조합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사진은 선배와의 만남 장면)     © 투데이성남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