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안전정보 앱 ‘안전디딤돌’

성남소방서, 재난안전정보 한 눈에 볼 수 있는 ‘안전디딤돌 앱’ 홍보 나서

이치만 기자 | 입력 : 2014/08/11 [10:10]
▲ 성남소방서가 재난안전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안전디딤돌 앱’ 홍보에 나섰다.     © 투데이성남

 

성남소방서(서장 정경남)가 최근 연이은 대형사고로 국민의 안전의식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어, 재난안전정보를 한 손에 받아 볼 수 있는 ‘안전디딤돌 앱’홍보에 나섰다.

    

재난안전정보 앱 ‘안전디딤돌’은  기존에 11개 기관이 유사한 15개의 재난안전정보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면서 국민들이 여러 앱을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 앱은 화재 등 위급한 상황에서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소방서, 경찰서 등 신고 및 위치를 알 수 있고, 재난유형정보 등 맞춤형 재난안전 콘텐츠를 제공하며 재난정보, 기상정보, 해양정보 등 다양한 재난안전정보를 받을 수 있다.

 

특히, 비상시 응급의료센터, 병원, 대피소 등의 위치 및 재난유형별 국민행동요령을 빠르게 확인 할 수 있는 편리한 앱이다.

    

정경남 서장은 “예측하기 힘든 재난이 발생하고 있어, 시민들은 안전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안전디딤돌 앱을 이용해 각 종 재난 시 유용한 정보를 확인하여 안전을 보장받을 수 있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안전디딤돌 앱’은 안드로이드폰은 Play스토어,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안전디딤돌’로 검색하고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 성남소방서가 재난안전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안전디딤돌 앱’ 홍보에 나섰다.     ©투데이성남
광고
메인사진
‘다시갈지도’ 조준호X조준현 형제, 여행 친구 출격! “우리집 가족 여행은 전지훈련 수준”
이전
1/8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