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시의회 소식 > 시의회 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의회,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에 발 벗고 나서
장애인 생활체육 복지사업 및 현안사항에 대한 논의와 애로사항 청취
 
권영헌 기자 기사입력 :  2018/01/09 [14:1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성남시의회가 “성남시 장애인 생활체육 종목별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 뉴스팟

 

성남시의회(의장 김유석)가 1월 8일 의회 세미나실(4층)에서 “성남시 장애인 생활체육 종목별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성남시 장애인 생활체육협회 종목별 대표자 40여명과 이덕수 행정교육체육위원장, 이제영의원이 함께한 간담회는 장애인 생활체육 복지사업 및 현안사항에 대한 논의와 애로사항 청취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장애인 생활체육협회에서는 장애인 복합체육시설 건립, 장애인 생활체육시설에 적합한 시 조례 개정, 접근성이 용이한 복지관 사용, 장애인 체육 전문지도자 채용, 장애인 통합 프로그램 및 충분한 워크숍 예산 지원 등 현실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지원과 대안을 요구했다.

 

▲ 김유석 의장이 간담회 참석자들과 반갑게 악수를 나누고 있다.     © 뉴스팟

 

김유석 의장은 “지난해 8월 새롭게 개편되어 시작되는 성남시 장애인체육회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중․장기적인 사항은 충분한 검토와 고민 후 추진하고, 단기적으로 당장 도입이 가능한 장애인 통합프로그램 운영 및 복지관 사용 등을 우선적으로 실시하도록 유도하겠다.”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해 장애인들의 애로사항을 시정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팟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