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에 발 벗고 나서

장애인 생활체육 복지사업 및 현안사항에 대한 논의와 애로사항 청취

권영헌 기자 | 입력 : 2018/01/09 [14:18]
▲ 성남시의회가 “성남시 장애인 생활체육 종목별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 뉴스팟

 

성남시의회(의장 김유석)가 1월 8일 의회 세미나실(4층)에서 “성남시 장애인 생활체육 종목별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성남시 장애인 생활체육협회 종목별 대표자 40여명과 이덕수 행정교육체육위원장, 이제영의원이 함께한 간담회는 장애인 생활체육 복지사업 및 현안사항에 대한 논의와 애로사항 청취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장애인 생활체육협회에서는 장애인 복합체육시설 건립, 장애인 생활체육시설에 적합한 시 조례 개정, 접근성이 용이한 복지관 사용, 장애인 체육 전문지도자 채용, 장애인 통합 프로그램 및 충분한 워크숍 예산 지원 등 현실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지원과 대안을 요구했다.

 

▲ 김유석 의장이 간담회 참석자들과 반갑게 악수를 나누고 있다.     © 뉴스팟

 

김유석 의장은 “지난해 8월 새롭게 개편되어 시작되는 성남시 장애인체육회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중․장기적인 사항은 충분한 검토와 고민 후 추진하고, 단기적으로 당장 도입이 가능한 장애인 통합프로그램 운영 및 복지관 사용 등을 우선적으로 실시하도록 유도하겠다.”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해 장애인들의 애로사항을 시정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메인사진
‘다시갈지도’ 조준호X조준현 형제, 여행 친구 출격! “우리집 가족 여행은 전지훈련 수준”
이전
1/8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