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팟 뉴스 > 체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 성남시 봉송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기사입력 :  2018/01/09 [08:4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인천을 시작으로 101일간의 여정을 이어가고 있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가 8일(월) 성남에서 봉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 평창동계올림픽 성화가 성남도심을 달렸다.     © 뉴스팟


성화봉송단은 성남종합운동장 정문을 시작으로 하대원파출소, 단대오거리, 판교역 등 시내 39km(도보 24km, 차량 15km)를 돌며 시민들에게 희망과 열정의 불꽃을 전달했다.

이날 성화의 불꽃은 중원구 성남동 성남종합운동장→대원사거리→모란사거리→성남시청→KT 본사→이매사거리→샛별사거리→백현동 카페거리→판교역→판교테크노밸리→분당구청 사거리→중앙공원으로 이동했다.

시민들은 성남을 찾은 성화봉송단과 성화의 불꽃을 반기며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했다.

이날 봉송에는 전·현직 운동선수를 비롯해 연예계 스타들도 참여했다.

김문수 성남시청 배드민턴 감독을 비롯해 배우 그룹 서프라이즈(서강준·공명·이태환·강태오·유일), 방송인 김신영, 폴란드 출신 킥복싱 선수 Joanna Jdrzejczyk 등이 성화봉송을 함께 했다.

이 밖에도 신상철 빙상연맹 회장과 수정·중원·분당 등 지역별 주민대표 등 다양한 이들이 참여해 ‘모두를 빛나게 하는 불꽃(Let Everyone Shine)’이라는 슬로건의 의미를 더했다.

성남시에서의 성화봉송은 17시 30분부터 분당중앙공원에서 진행된 지역축하행사를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날 지역축하행사장에서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길 기원하는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가수 소찬휘의 공연을 비롯해 광개토사물놀이단과 성남시립소년소녀합창단, 성남시립합창단 공연이 펼쳐져 시민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 밖에도 성화봉송 프리젠팅 파트너사인 코카-콜라의 LED 인터렉티브 퍼포먼스와 KT의 ‘5G 비보잉 퍼포먼스’가 행사장을 풍성하게 꾸몄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시민들의 환영 덕분에 성남시에서의 성화봉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번 올림픽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한다고 밝혔다.

성화의 불꽃은 10일(수)부터 인천지역 봉송을 진행하고 14일(일)부터는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에서 봉송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봉송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시청을 원한다면 유튜브에서 ‘성화봉송 생중계’를 검색하면 된다.

출처: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언론연락처: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성화봉송팀 유호연 매니저 033-350-5614 홍보대행 콜라보케이 김한빛 AE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서울=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팟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