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팟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교육청, 2018 경기 꿈의학교 1,000교 공모
학생 스스로 기획, 도전과 성찰을 통해 자아탐색과 꿈을 실현 프로그램
 
권영헌 기자 기사입력 :  2018/01/04 [15:2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오는 1월 11일부터 26일까지 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를 통해 2018 경기꿈의학교 1,000교를 공모한다.


경기꿈의학교는 학생 스스로 기획하고, 도전과 성찰을 통해 자아탐색과 꿈을 실현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으로, 공모 신청은 영역에 따라 ▲‘찾아가는 꿈의학교’는 개인 및 비영리단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는 경기도 초중고 학생 및 학령기 학교밖 청소년, ▲‘마중물 꿈의학교’는 마을교육공동체 활동 및 꿈의학교 의지가 있는 어른 3명과 학생 10명으로 이뤄진 동아리 등이 할 수 있다.


주요 선정 기준으로 학생이 직접 기획, 진로탐색 및 꿈 실현 지원, 창의적이고 기발한 아이디어, 미래 사회에 필요한 가치 추구 등이 있다.

 

공모 안내는 1월 4일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village.goe.go.kr) 공지사항에 탑재하고, 경기꿈의학교 공모에 앞서 자세한 안내를 위해 설명회를 개최하며 이에 참석하고자 할 경우 미리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경기꿈의학교는 2015년 143교, 2016년 363교, 2017년 754교로 점차 확대해왔고, 2년마다 학생들의 꿈조사를 바탕으로 경기꿈의학교를 운영하여 학생·학부모의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이번 공모에 대한 선정 결과는 3월 말에 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며 4월부터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조창대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장은“이번 공모를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도전이 펼쳐질 수 있는 꿈의 학교를 기대한다.”면서, “경기꿈의학교를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당당하게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찾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팟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