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관 및 유공자 표창

28일, 부패방지 3기관, 청렴실천 15기관(개인 6명) 수상

이지숙 기자 | 입력 : 2017/12/29 [13:48]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12월 28일 남부청사에서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관과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 경기도교육청이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관과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 뉴스팟


이번 시상은 올 한 해 동안 부패방지와 청렴실천을 위해 노력한 기관과 개인을 격려함으로써,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했다. 


시상 분야는 ▲부패방지 시책평가, ▲청렴실천 성공사례 2개 분야이며, 총 18개 기관과 유공자 6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부패방지 시책평가 분야는 반부패 청렴생태 조성 및 부패방지 제도개선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성남교육지원청, 파주교육지원청,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등 3곳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했다.

 

▲ 경기도교육청이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관과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 뉴스팟

 

청렴실천 성공사례 분야는 ‘넛지(nudge) 전략을 활용한 청렴 홍보’로 성남교육지원청이 대상을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은 ‘반부패 청렴 콘텐츠 제작·발굴’로 눈길을 끈 파주교육지원청을 비롯해 안양 비산초, 안양 호성중, 안산 한들유치원, 화성 남양초,  그리고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5개 기관과 6명이 수상했다.

 

경기도교육청 김거성 감사관은 시상식에서 “그간의 노고에 마음깊이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학교 현장까지 청렴문화가 생활화 될 수 있도록 모든 구성원들이 끊임없이 관심을 가지고 경기청렴문화 확산에 노력하자”며 당부했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