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이용업소 화재배상책임보험 가입하세요

성남소방서, 다중이용업소 화재배상책임보험 조기 가입 독려

투데이성남 | 입력 : 2014/08/04 [01:53]
▲ 성남소방서가 다중이용업소의 화재배상책임보험 조기 가입을 독려했다.     © 투데이성남

 

성남소방서(서장 정경남)는 다중이용업소 화재배상책임보험 가입 유예대상에 대해 조기가입 독려에 나섰다.

    

화재배상책임보험 유예대상인 150㎡미만인 5개업종(휴게·일반음식점, 게임제공업, PC방, 복합유통게임제공업) 다중이용업소는 2015년 8월 22일까지 가입을 완료해야 한다.

    

이에 따라 성남소방서는 다중이용업소 화재배상책임보험 유예 대상 가입률 100% 달성을 위해 대상별 담당자 지정을 통한 가입, 안내문 전달, 업종별 직능 단체를 통한 화재배상 책임보험 가입 집중 홍보 등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다중이용업소 화재배상책임보험은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 13조의 2(화재배상책임보험 가입 의무)에 의거 다중이용업소의 화재(폭발 포함)로 인한 타인의 신체 또는 재산상의 피해에 대한 배상을 할 수 있도록 영업주에게 화재배상책임보험 가입을 의무화한 제도이다.

 

또한 기한 내 가입하지 않는 경우 미가입 기간에 따라 최소 30만원에서 최대 2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정경남 서장은 “다중이용업주의 화재배상책임보험 미가입으로 인한 피해 예방을 위해 적극 독려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