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성남시기자협의회, 성남시의회 최우수의원 및 모범공무원상’ 시상식

‘최우수의원’에 김유석,최만식,박호근,박광순,안극수의원 영예
모범공무원상에는 황중섭팀장과 이금선 주무관. 공로상에는 강기수 실장과 박춘호 팀장 각각 수상

권영헌 기자 | 입력 : 2017/12/23 [21:42]

성남시기자협의회(회장:송길용, 이하 기자협의회)가 22일 오후 4시 성남시의회 4층 세미나실에서 ‘2017 성남시의회 최우수의원 및 모범공무원상’ 시상식을 열었다.

 

이날 열린 ‘2017 성남시의회 최우수의원 및 모범공무원상’ 시상식은 성남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기자들로 구성된 기자협의회가 성남시의회 전체 시의원과 성남시 공무원, 출연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뛰어난 의정활동과 업무능력을 치하하는 자리다.

 

시상식에 앞서 지난 15일 기자협의회는 수상자 선정을 위해 ‘2017 성남시의회 최우수의원 선정’ 심사회의를 열고 각 상임위 활동상황을 취재한 기자들의 평가와 시의원의 조례안 대표발의, 5분 발언, 시정 질의여부, 질의내용의 전문성, 대안제시 등의 항목을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성남시기자협의회가 선정한 최우수의원은 각 상임위별로 행정교육체육위원회 최만식의원(더불어민주당/태평1,2,3동,고등동,신촌동,시흥동), 경제환경위원회 박호근의원(더불어민주당/성남동,하대원동,도촌동), 문화복지위원회 박광순의원(자유한국당/야탑1,2,3동), 도시건설위원회 안극수의원(자유한국당/금광1,2동,은행1,2동,중앙동)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된 수상의원들은 시민들의 삶을 보살피고 성남시 발전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각 상임위에서 누구보다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줌은 물론 집행부의 문제점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개선하는 등 시민의 대표로 역할을 다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모범공무원상은 성남시 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홍기정)의 추천을 받은 성남시청 문화예술과 황중섭 팀장과 성남시청 고용노동과 이금선 주무관이 선정됐으며, 공로부문에는 성남문화재단 홍보미디어실 강기수 실장, 성남도시개발공사 경영기획실 고객만족팀 박춘호 팀장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성남시기자협의회 송길용 회장은 “우수 시의원과 모범공직자의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한 이번 시상식은 성남발전을 위해 누구보다 열심히 해야 하는 기관이자 책무를 가진 사람들에 함께 생각하고 동반 성장하는 성남시를 만들자는 취지와 더불어 감사와 격려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 시상의 의미를 밝혔다.

 

수상소감에서 성남시의회 김유석 의장은 “의회을 통할하는 수장으로 부족하다 느끼지만 그래도 열심히 노력하고 상생과 타협을 위한 노력을 평가해 준 것 같다."며 "더 긴장하고 최선을 다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