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관 직업체험 프로젝트 '나도 소방관'

성남소방서, 동성고등학교 학생 대상으로 소방관 직업 체험

권영헌 기자 | 입력 : 2014/07/24 [17:34]

성남소방서(정경남 서장)가 청소년들의 장래를 위한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직접적인 직업체험으로 자신의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는 직업체험 프로젝트를 진행해 호응을 얻고 있다.

 

▲ 성남소방서가 청소년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는 소방관 체험 프로젝트를 실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사진은 승강기 체험)     © 투데이성남

 

이번 직업체험 프로젝트는 성남소방서가 지난 22일 관내 동성고등학교 학생 10명을 초청해 진행된 ‘나도 소방관’ 직업체험은 성남소방서 구조대 특수시책으로 청소년재단과 협업해 관내 청소년들에게 소방관이라는 직업을 소개하고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직업체험 프로그램으로는 학생들이 소방서 견학하고 방화복 및 공기호흡기 등 소방장비의 착용, 심폐소생술 체험, 완강기 및 로프 하강 체험 등 진로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실습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또한, 직업체험 참가 학생들은 직원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소방관으로서의 생활과 현장활동 중 겪은 각 종 일화 등에 소방관이란 직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 소방관이란 직업을 학생들이 자세히 알 수 있는 시간을 가져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권오생 구조대장은 “ 최근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이번 직업체험이 학생들의 진로결정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정경남 서장은 “미래에 소방공무원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소방공무원의 생활을 이해하고 소방공무원이 되기 위해서 준비해야 하는 것들에 대해 많은 도움이 됐길 바라며, 좀 더 실질적인 직업체험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 성남소방서가 청소년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는 소방관 체험 프로젝트를 실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사진은 심페소생술 체험)     ©투데이성남
광고
메인사진
‘위대한 가이드’ 신현준 “너 언제 술 마셨어?” 오마이걸 효정 텐션에 ‘당황’
이전
1/8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