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녹양유치원, 찾기 쉬운 새 이정표 제작

세 기관 협의로 재제작하여 유치원 접근성 확대

뉴스팟 | 입력 : 2022/05/02 [10:43]

유치원 길 안내 이정표 재정비


[뉴스팟=뉴스팟] 의정부교육지원청 녹양유치원은 녹양유치원 앞 사거리에 유치원 길 안내 이정표를 재정비하였다고 밝혔다.

녹양유치원은 녹양초등학교, 경기의정부교육도서관과 한 울타리 안에 함께 있어 교육적, 지리적으로 매우 좋은 여건에 자리하고 있다.

그러나 유치원이 녹양초등학교의 건물 뒤편에 있고, 교문을 들어오자마자 인근에 경기의정부교육도서관이 있어 녹양유치원 길 안내가 어렵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에 한 울타리 세 교육공동체인 이은형 경기의정부교육도서관 관장, 김민성 녹양초등학교 교장, 허현실 녹양유치원 원장이 기관 간 협의를 통해 이정표를 다시 제작하기로 했다.

기존 이정표에는‘경기의정부교육도서관’아래 작은 글씨로 ‘(녹양유·초등학교)’로 안내되어 신경 쓰고 보지 않으면 지나치기 쉬운 표지였다.

이에 세 기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소통하여 하나의 이정표 안에 ‘경기의정부교육도서관, 녹양초등학교, 녹양유치원’기관명을 같은 크기로 재제작 하기로 협의했다.

또한 경기의정부교육도서관과 도서대여 프로그램 및 구연동화, 작가와의 만남, 인형극 등 다채로운 교육을 진행하고, 녹양초등학교와 급식 지원 및 시설, 교육과정 연계 등에 대한 고민을 나누어 유치원-초등학교-교육도서관의 교육공동체 간 긴밀한 교육 협력으로 경기교육자치 실현을 견고히 했다.

새 이정표 설치로 유치원 접근성이 확대되어 지역과 친밀한 교육자치를 실현하고, 한 울타리 세 가족인 교육공동체가 함께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장민호, 경호팀 위한 육식 풀코스 ‘고기만 6.6kg 36인분’
이전
1/7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