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상공회의소, '제194회 최고경영자 조찬강연회' 개최

LG경제연구원과 함께 짚어보는 2018년 국내⋅외 경제전망과 기업의 성장방향

김보연 기자 | 입력 : 2017/11/21 [09:49]
▲'제194회 최고경영자 조찬강연회' 포스터    © 뉴스팟

 

성남상공회의소(회장 박용후)는 오는 12월 12일 오전 7시 20분에 3층 대강당에서 회원사 대표 및 임원, 기관장을 위한 '제194회 최고경영자 조찬강연회'를 개최한다.

 

LG경제연구원이 발표한 <2018 국내외 경제전망>보고서를 보면, 올해 하반기의 경제 상황은 ‘불확실성’이라고 표현할 수 있다.

 

투자가 약해지고, 국내경기의 상승흐름도 점차 둔화되는 모습이며 보호무역주의에 기인한 세계교역 둔화, 불리한 통상환경으로 수출증가세 역시 낮아진다는 일견도 있다.

 

하지만, 최근 베트남 다낭에서 열린 한⋅중 정상회담을 통해 외교문제와 관련한 양국 관계의 교류개선을 협의하는 등 국제 정세 안정화 노력에 주식시장과 환율시장이 상승⋅회복세를 보일 것이라는 주장도 존재한다.

 

이에 이번 조찬강연회는, 이러한 대내외 경제여건의 변화를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기업의 성장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LG경제연구원의 신민영 경제연구부문장을 초청한 가운데 ‘2018년 국내⋅외 경제전망’이라는 주제로 마련되었다.

 

한편, 성남상공회의소는 매월 경제, 경영, 인문 등 분야별 명사를 초청하여  회원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양질의 강연을 제공한다.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