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료원, 한양대학교병원 의료지원 업무협약 체결

의료원의 효율적 운영과 국민보건 향상 및 의학발전 등에 관해 상호협력 예정

이지숙 기자 | 입력 : 2017/11/02 [10:30]
▲ 성남시의료원이 한양대학교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뉴스팟

 

성남시의료원(원장 조승연)과 한양대학교병원(병원장 이광현)은 10월 31일 오후 4시, 성남시의료원 홍보관에서 ‘성남시의료원과 한양대학교병원의 의료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성남시 공공의료정책과 장현상 과장을 비롯하여 성남시의료원의 조승연 원장, 류시범 행정부원장, 김인자 간호부장과 한양대학교병원의 이광현 병원장, 임태호 권역응급의료센터장, 김대희 대외홍보팀장 등 양 기관의 주요 인사들이 참여했다.

 

성남시의료원과 한양대학교병원은 협약을 통해 의료원의 효율적 운영과 국민 보건 향상 및 의학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의료원 시설 및 장비 운영에 관한 자문, ▲의료인력 교류 및 협력, ▲의료정보 교류 및 협력, ▲의료서비스 증진을 위한 협력, ▲의료의 질 향상 및 의료진의 학술 향상을 위한 협력 등에 긴밀한 협조 관계를 유지해 나가기로 했다.

 

성남시의료원 조승연 의료원장은 “이번 협약 체결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주신 병원장님과 관계자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 상호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발전은 물론 공공의료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양대학교병원 이광현 병원장은 “대한민국의 의료기준을 선도하고 있는 성남시의료원과 협약을 체결하여 기쁘다”며 “성남시의료원이 선도적인 공공의료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겠다.”고 전했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