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원서접수, 이제는 ‘처음학교로’에서 손쉽게

모집안내, 원서접수, 추첨결과, 등록 등 유치원 입학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 제공

김보연 기자 | 입력 : 2017/10/31 [11:23]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1월 1일부터 2018학년도 유치원 유아모집을 위한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처음학교로’의 대국민 서비스를 시작한다.  
 

‘처음학교로’는 자녀의 유치원 입학을 희망하는 보호자가 장소와 시간의 제한 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유치원 정보를 검색하여 신청하면 선발 결과를 알려주는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이다.

 

경기도교육청은 2017학년도 시범운영을 결과를 바탕으로 교육부 및 전국시도교육청과 함께 성능을 높이고 기능을 보완하여, 2018학년도 유아모집부터는 전국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처음학교로’시스템은 모집안내, 원서접수, 추첨결과, 등록 등 유치원 입학과 관련한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며, 개통을 앞두고 도내 전체 공립유치원과 희망하는 사립유치원에서는 모집요강 입력을 마쳤다.

 

학부모는 ‘처음학교로’시스템(https://www.go-firstschool.go.kr/)에 접속하여 유치원 정보를 검토한 후, 희망하는 유치원 3곳까지 원서 접수를 할 수 있으며 특히, 일반 모집 유아 선발은 11월 말 교육감이 공개적으로 추첨 시스템을 가동하여 공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김정례 유아교육과장은 “처음학교로 서비스를 통해 학부모의 불편을 덜어주고 현장의 업무 경감에도 기여하는 한편, 선발에 따른 갈등도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양지은 “남편이 매년 출산한 날, 출산 시간까지 맞춰 미역국 끓여줘”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