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시장, 하대원시장 쉽게 찾으세요!

복잡한 점포에 상세주소 부여와 안내판 설치로 시민들의 불편해소

권영헌 기자 | 입력 : 2014/06/20 [10:50]

전통시장인 현대시장(수정구 수정북로)과 하대원 도매시장(중원구 마지로)의 25개 건물과 171개 점포에 상세주소를 부여해 시장을 찾는 고객들이 원하는 상점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됐다.

 

▲ 하대원 도매시장에 설치된 대형 LED 상세주소 종합안내판.     © 투데이성남

 

 

 

전통시장의 특성상 점포의 주소나 위치를 쉽게 찾지 못하는 불편함을 덜 수 있도록 6월 20일, 현대시장과 하대원도매시장 입구에 대형 LED 상세주소 종합안내판이 설치됐다.

 

현대시장 건물 8개 동의 전체 77개 점포마다 상세주소를 부여해 호수를 표기했고,  LED 상세주소 종합안내판을 설치해 야간에도 건물 전체의 각 호수에 대한 점포 명칭과 위치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하대원 도매시장에도 시장 양쪽 입구에 3m×1.5m 규모 대형 LED 상세주소 종합안내판을 설치하고, 건물 17개 동의 전체 94개 점포에 상세주소를 부여한 점포별 개별안내판을 설치했다.

 

상세주소 부여와 안내판 설치작업이 완료되면서 현대시장과 하대원 도매시장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점포 찾기가 쉬워져 더욱 편리하게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게 될 뿐아니라, 시장 상인들도 각종 고지서나 우편물, 택배 등을 쉽게 받아 볼 수 있게 됐다.

 

그동안, 현대시장과 하대원도매시장의 복잡한 점포배치로 인해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들이 필요한 상가 위치 찾기가 어려웠으나, 이번 대형 LED 상세주소 종합안내판 설치로 시민들의 불편함 해소는 물론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 현대시장에 설치된 대형 LED 상세주소 종합안내판.     © 투데이성남
광고
메인사진
'졸업' 소주연X신주협 스틸 공개, 우연이 만든 특별한 인연! 대치동 로맨스에 활력 예고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