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전국적으로 동시 실시

유관기관 차량 10대, 인원 33명이 동원된 가운데 소방차 길 터주기 중요성 알려

황선영 기자 | 입력 : 2017/10/18 [11:23]
▲ 지난 16일 오후 2시 재난현장 골든타임 향상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실시    © 뉴스팟

 

성남소방서(서장 권은택)는 지난 16일 오후 2시 재난현장 골든타임 향상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전국적으로 동시에 실시한 이날 훈련은 교통량이 많은 산성대로(모란~남한산성)에서 성남소방서, 중원구청, 중원경찰서, 성남도시개발공사 등 유관기관 차량 10대, 인원 33명이 동원된 가운데 소방차 길 터주기 중요성을 알렸다.

 

한편 소방차 길 터주기 양보운전 요령은 ▲교차로 또는 그 부근에서는 교차로를 피해 도로 오른쪽 가장자리에 일시정지 ▲일방통행로에서는 오른쪽 가장자리에 일시정지 ▲횡단보도에서는 긴급차량이 보이면 보행자는 횡단보도에서 잠시 멈춤 ▲일반도로에서는 진행차로에 있는 차량과 우측 차로에 있는 차량들은 우측 방향으로 좌측에 있는 차량은 좌측으로 양보하면 된다.

 

권은택 성남소방서장은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통해 대국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