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성남미디어페스티벌' 개최

가족 영화 상영회, 성남사는 영화제, 미디어특강, 체험프로그램 등 펼쳐져

황선영 기자 | 입력 : 2017/10/16 [09:55]
▲모자와 가발, 가면 등을 이용해 꾸민 가족이 사진 촬영하고 있다.    © 뉴스팟

 

시민들의 배움과 만남, 창작과 소통의 공간인 성남문화재단 성남미디어센터가 오는 10월 18일부터 25일까지 시민들과 함께 즐기는 <2017 제5회 성남미디어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성남미디어페스티벌은 <가족영화 상영회>부터 시민영화기획자들이 진행하는 <성남사는 영화제>, 시민 창작자를 위한 미디어특강, 미디어교육과 체험 프로그램 등이 펼쳐진다.

 

먼저 10월 19일(목) 저녁 7시, 10월 21일(토) 오전 11시와 오후 2시에는 성남아트센터 큐브플라자 3층 미디어홀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가족영화 상영회>가 무료로 진행된다.

 

시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영화를 선정한 시민기획 프로그램 <성남사는 영화제>는 10월 18일(수) 오후 2시와 오후 7시, 10월 25일(수) 오후 7시 영화 상영과 감독과의 대화로 꾸며진다.

 

미디어에 관심 있는 시민 창작자를 위한 미디어 특강은 <인물과 합성을 중심으로>란 제목으로 10월 20일(금) 오후 7시부터 성남미디어센터 다목적 스튜디오에서 다양한 인물 사진의 전문적 편집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지난해 열린 성남미디어 페스티벌 '시민이 함께하나는 라디오 오픈스튜디오'에서 청년들이 기타를 치며 노래를 부른 모습   © 뉴스팟

 

10월 20일(금) 오후 7시부터는 제5회 영상사진 공모전 영상분야 당선작 상영 및 공모전 시상식이 미디어홀에서 진행되며, 사진분야 당선작은 오는 11월 4일(토)까지 전시된다.

 

라디오 DJ체험, 애니메이션 더빙 체험, 영상제작 체험을 비롯해 드론비행, 드론경주, 4D체험 등 모든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미디어교육 및 체험은 10월 21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어진다.

 

이 외에도 성남지역 공동체 라디오 소속 시민 DJ 및 활동가들과 함께하는 원데이라디오, 시민제작단과 시민영화기획자 모임, 예술강사 등이 모이는 커뮤니티 파티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성남미디어센터는 이번 <2017 제5회 성남미디어페스티벌>은 시민제작단, 시민영화기획자 등 시민들이 직접 기획부터 진행 등에 참여하며, 시민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이 주인공이 되는 미디어 축제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