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명예경찰소년단 발대식

수정경찰서, 학교폭력 예방 및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조직

권영헌 기자 | 입력 : 2014/06/11 [17:09]

성남수정경찰서(총경 박형준)가 지난 10일 수정경찰서 5층 수정마루에서 경찰서장, 각 과장, 청소년육성회장, 학교장, 양지청소년문화의집, 어머니폴리스, 학부모폴리스, 명예경찰소년단 지도교사 소년단원 등 총84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예경찰소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 성남시 수정경찰서가 학교폭력 예방 및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2014년 명예경찰소년단 발대식을 가졌다. © 투데이성남

 

이번 명예경찰소년단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또래 지킴이’로서 단원들과 함께 학교폭력 예방활동 참여, 캠페인, 봉사활동 등 ‘교내 학생 경찰’이라는 자긍심 고취하여 학교선도그룹으로 육성하고, 학생이 학교폭력예방에 적극 참여하여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육성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2014년 성남수정경찰서 명예경찰소년단 발대식에서는 지도교사 3명, 명예경찰소년단원 41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명예경찰소년단 임무교양, 범죄예방교실도 함께 실시했다.

 

명예경찰소년단장 나재웅(수진초 6학년)은 "친구로 부터 왕따를 당하거나, 피해를 당한 학생을 보호하고 학교폭력을 목격시 117신고는 물론 적극 신고와 선도로서 학교폭력없는 아름답고 행복한 학교만들기에 앞장서겠다."는 각오를 밝히기도 했다..

 

또한, 박형준 성남수정경찰서장은 명예경찰소년단들에게 “명예경찰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부모에게 효도하며, 어른을 공경하고 다른 학생들에게 모범이 되도록 생활하여 미래의 꿈을 펼쳐 훌륭한 인재로 거듭 태어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