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의원들, ‘제1회 성남의병축제’에 참석

항일의병 전시물 관람, 의병복 입기와 의병들의 무술 배우기 등의 체험 활동 진행

이석영 기자 | 입력 : 2017/09/19 [11:53]
▲성남시의회 시의원들은  지난 16일 오후 성남 야탑역광장에서 열린 ‘2017. 의병축제 (제1회 성남의병축제)’에 참석하였다. © 뉴스팟

 

성남시의회(김유석 의장) 시의원들은 지난 16일 오후 성남 야탑역광장에서 사단법인 문화재형사회적기업협의회가 주최하고 성남시 소재 예비 사회적기업인 ‘이크택견’과 ‘남상목 의병장기념사업회’가 주관한 ‘2017. 의병축제 (제1회 성남의병축제)’에 참석했다.

 

김유석 의장은 구한말 일제의 침략에 맞서 항일운동을 한 의병들의 정신을 기리고 현대적 의미의 의병정신을 되새기기 위한 의병축제 개최를 축하하였다.

 

김유석 의장은 “최근 안보가 위협받고 있는 현실 속에서 외세의 침략과 국가와 민족의 위기 시에 그 힘을 발휘해온 의병들의 숭고한 희생과 애국혼은 우리의 자부심이자 후세에도 길이 계승되어야 할 정신적 자산으로, 오늘의 축제를 통해 의병정신을 기리고 발전시켜 성남을 국가안보의 산 교육장으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성남시의회 김유석 의장     © 뉴스팟

 

이날 행사는 오케스트라와 전통 타악 연주, 비보이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고 항일의병 전시물 관람, 의병복 입기와 의병들의 무술 배우기 등의 체험 활동을 통해서 의병활동에 대한 대중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기회가 됐었다.

 

또, 본 행사에 앞서 성남지역 항일의병의 애국정신을 기리고자 낙생대 공원 내에 건립된 성남항일의병기념탑에서 의병고유제(告由祭) 행사도 진행됐다.

 

한편, 행사를 주최한 문화재형사회적기업협의회에서는 올해 성남 의병축제를 시작으로 매년 전국 각지의 유명 항일 의병활동지를 돌며 의병축제를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