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동, '2017 하반기 이웃과 함께하는 벼룩시장' 개최

소통과 화합 목적으로 기획, 가족단위로만 접수받아 총68개 가정이 신청

김보연 기자 | 입력 : 2017/09/19 [11:04]
▲ 2017년 6월 상반기 무지개 벼룩시장 때    © 뉴스팟

 

분당구 구미동(동장 김성수)에서는 이웃이 필요한 물품을 저렴하게 매매하게 함으로써 가족과 가족, 이웃과 이웃을 연결하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오는 9월 23일 오전 11시 30분~오후 3시까지 구미동 무지개마을 4·5단지 사이 보행자도로에서 '2017 하반기 이웃과 함께하는 벼룩시장'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구미동 거주 주민들의 가족과 이웃의 소통과 화합을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참가신청은 가족단위로만 접수받아 총68개 가정이 신청하였다.


행사 내용으로는 참가 신청한 68개 가족이 필요한 물건을 싼 값에 사고 파는 나눔장터, 구미동 소재 복지관에서 DIY, 재능기부공연(바이올린, 기타 등), 캐리커쳐 그리기, 바디페인팅, 네일아트, 재능나눔 장터를 운영한다.

 

또, 성남시분당시니어클럽에서 비누만들기, 콩국물 만들기 체험 등 체험 장터, 구미동 주민단체에서 운영하는 먹거리 장터가 있어 다양한 체험과 나눔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에는 추석을 앞두고 양질의 무공해 농산물을 싼 값에 구매할 수 있도록 구미동과 자매결연지인 홍천군 화촌면과 협의하여 “홍천 늘푸름 한우” 등 무공해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하여 주민들이 추석 차림상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구미동 벼룩시장은 올해 상반기(2017년 6월)에 이어 두 번째로 운영되며, 이 행사를 주최하는 허갑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상반기 때도 1,000여명이 넘는 주민들이 참여하는 등 주민들의 참여와 호응이 너무 좋아 이 번에도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며 “주민자치위원으로서 보람을 느낀다”고 하였다.

 

김성수 구미동장도 “이 번 벼룩시장은 주민들을 위해 상반기보다 더 풍성하고,다양하게 준비하였으니 많은 주민들께서 아이들과 어르신들을 모시고 오셔서 함께 참여하고, 함께 즐기시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하였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