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촌종합사회복지관, 파이토칼라 영양교육 진행

식품구성자전거의 채소류, 과일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가져

황선영 기자 | 입력 : 2017/09/07 [10:25]
▲ 식품구성탑-채소류, 과일류에 대해 알아보고 있는 참여 아동들     © 뉴스팟

 

도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민)은 지난 6일(수)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암웨이와 함께하는 건강지킴이 사업 ‘건강쑥쑥 영양쑥쑥 season3’ 파이토칼라 영양교육을 실시하였다.

 

2017 한국암웨이와 함께하는 건강지킴이사업 ‘건강쑥쑥 영양쑥쑥 season3’는 한국암웨이가 후원하고 한국사회복지관협회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국 19개 사회복지관에서 진행하며, 성남지역은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이 유일하게 진행하고 있고 올해 3차년도 사업이다.

 

건강지킴이 사업을 통해 영양·신체 관리가 필요한 아이들을 위한 건강한 식습관 교육, 체육활동, 가족과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채소 과일 꼬치를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 참여 아동들     © 뉴스팟

 

6일(수)에 진행 된 ‘파이토칼라 영양교육’에서는 식품구성자전거의 채소류, 과일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프로그램 참여 아동들과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동을 도와서 변비를 예방해주는 음식으로 채소 과일꼬치를 만들어 본 후 시식하였다.

 

‘건강쑥쑥 영양쑥쑥 season3’ 파이토칼라 영양교육에 참여한 한 아동은 채소 과일 꼬치를 만들고 시식하며 “채소와 과일로 꼬치를 만드는 게 신기했어요. 알록달록 색깔도 예쁘고요. 맛있는데 몸에도 좋다니 정말 좋아요. 친구들과 함께 과일을 나무 꼬치에 꽂았던 일이 재밌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성남시 중원구 도촌동에 위치한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은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에서 성남시로부터 수탁 운영하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 성남시 중원구를 중심으로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공동체 구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