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방서, 승강기 사고대비 인명구조 교육・훈련 실시

「대규모정전(블랙아웃)」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이에 대비하기 위한 구조훈련

권영헌 기자 | 입력 : 2014/05/24 [16:57]

성남소방서(서장 정경남)는 지난주 한국승강기 안전관리원 경기동부지원 강사를 초청하여 모란역(8호선)에서 승강기 사고대비 인명구조 교육 및 훈련을 실시하였다.

 

▲ 성남소방서가「대규모정전(블랙아웃)」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이에 대비하기 위한 구조훈련을 실시했다.     © 투데이성남

 

이번 교육 및 훈련은 여름철 전력성수기에 예비전력이 부족하여 「대규모정전(블랙아웃)」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이에 대비하기 위한 구조구급대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구조대원 및 구급대원 20여명이 참여하여 현장출동에 대응하기 위해 승강기 구조, 원리 등에 대한 이론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승강기 안전사고 발생시 사고 상황을 가상으로 하여 대원들에게 현장 임무를 부여함과 동시에 사고에도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인명구출 훈련을 반복 실시함으로써, 현장대응능력 및 현장안전의식을 향상 시키는 좋은 계기를 마련하였다.

 

권오생 구조대장은 “낯선 곳에서 승강기에 갇힌 경우 구조대에 연락하더라도 위치를 설명하기 어려워 구조시간이 많이 걸린다“며 ”승강기 갇힘 사고가 발생하면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승강기 고유번호를 구조대에 전달해 달라“고 당부했다.

 

▲ 성남소방서가「대규모정전(블랙아웃)」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이에 대비하기 위한 구조훈련을 실시했다.     © 투데이성남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