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방서, 범도민 심폐소생술 확대 실시

성인·소아·영아 등 대상별 응급처치 방법에 대해 실시

이석영 기자 | 입력 : 2017/08/24 [10:41]
▲ 성남소방서 대원들이 사회복지시설에 방문하여 직원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하고 있다.     © 뉴스팟

 

성남소방서(서장 권은택)는 범도민 심폐소생술 확대 실시의 일환으로 심폐소생술 보급을 통하여 심장정지 환자의 소생률을 높이고자 대대적인 홍보활동에 나서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적극적인 홍보와 함께 심폐소생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나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심폐소생술 시행률은 13.1%, 미국 39.9%, 일본 36%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준이다.

 

이에 소방력 대응의 한계를 시민과 함께 극복해 가는 생명존중 안전문화 확산을 통하여 심장정지 환자의 예방 가능한 사망률을 줄이고 목격자에 의한 심폐소생술 시행률 향상을 위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교육은 심폐소생술 방법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응급처치법 등에 관한 이론과 실습으로 성인·소아·영아 등 대상별 응급처치 방법에 대해 실시하며, 교육 종료 후 이수증 발급을 통해 교육 이수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심폐소생술 교육 신청은 성남소방서(☏ 031-720-0413)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