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방서, ‘등산목 안전지킴이’활동

시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산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 다할 것

이치만 기자 | 입력 : 2014/05/12 [12:19]

성남소방서(서장 정경남)는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연휴기간 동안 봄 산행을 즐기려고 모여드는 등산객들을 위하여 남한산성 입구에서 ‘등산목 안전지킴이’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 성남소방서가 남한산성을 찾아 '틍산목 안전지킴이' 활동을 전개했다.     © 투데이성남

 

‘등산목 안전지킴이’ 활동은 창곡119안전센터 구급대원이 참여하여 등산객 200여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혈압체크, 부상자 현장처치 등을 실시하였으며, 상비의약품 등 구비한 구급차량을 등산로 입구에 배치하여 미연의 사고에 대비했다.

 

등산객 박모씨는 “매주 남한산성을 등산하고 있는데 119대원들이 직접 나와서 등산객의 안전을 위해 사고예방 홍보도 하고 기초적인 건강 체크를 해주는 것을 보니 든든한 마음이 든다”고 말했다.

 

정경남 서장은“날씨가 풀리는 봄철에는 등산객이 급증하여 안전사고도 따라서 증가한다.”며 “시민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산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남소방서는 등산객이 집중되는 5월까지는 각종 안전사고를 대비하여 남한산성 입구에서 ‘등산목 안전지킴이’ 서비스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 성남소방서가 남한산성을 찾아 '틍산목 안전지킴이' 활동을 전개했다.     © 투데이성남
광고
메인사진
‘다시갈지도’ 조준호X조준현 형제, 여행 친구 출격! “우리집 가족 여행은 전지훈련 수준”
이전
1/8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