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꿈을 꿀 자격은 있다

성남시·㈜휴맥스, 저소득 한부모 가족 240명 창의체험 협약

권영헌 기자 | 입력 : 2014/05/07 [08:02]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소재 셋톱박스 수출업체인 ㈜휴맥스가 1천440만원을 후원해 관내 저소득 한부모 가족 자녀 240명이 과학·문화체험 캠프에 참여하게 됐다.

 

▲ 성남시와 휴맥스가 협약을 맺고 성남시내 저소득 한부모 가족 어린이들에게 과학, 문화 체험 캠프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 투데이성남

 

성남시는 지난 4월 9일 ㈜휴맥스와 저소득 한부모 가족 자녀 대상 ‘창의체험 1일 캠프’ 후원에 관한 협약을 했다.

 

협약에 따라 오는 5월 10일부터 12월 31일까지 모두 6차례 인천시 남구 송도의 컴팩 스마트시티와 가스과학관 등에서 매회 1∼4학년 초등학생 40명이 참여하는 과학·문화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체험 프로그램은 ▲5D 영상으로 도시의 과거·현재·미래 체험 ▲도시를 움직이는 동력 등 교과 과정 체험 ▲천연가스의 생성부터 이용에 이르는 전 과정 학습 등이다. 

 

창의체험 프로그램 연구학회인 티처투어 소속 현직 교사들이 1인당 8∼9명의 학생을 맡아 체험을 인솔한다.

프로그램 진행에 드는 비용은 ㈜휴맥스가 모두 부담하며, 성남시는 참가 희망자 접수(담당자 이메일. hpzzanga@korea.kr), 대상자 선정 등 행정적 지원을 한다.

 

경제적으로 형편이 어려운 가정의 영재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자신의 꿈을 키우는 계기를 마련하고,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동참 분위기를 확산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성남시와 휴맥스가 협약을 맺고 성남시내 저소득 한부모 가족 어린이들에게 과학, 문화 체험 캠프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 투데이성남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