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시장 "지금은 성남시정에 집중할 때!!"

경기도지사 출마설에 성남시 현안 집중으로 선긋기 나서

권영헌 기자 | 입력 : 2017/08/05 [18:29]
▲ 이재명 성남시장     ©뉴스팟

 

지난 4월 3일 치러진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경선 이후, 이 시장의 행보는 자신의 지지자들 뿐 아니라 언론 그리고 내년 지방선거를 준비하는 경쟁자들에게는 큰 관심사지만 '조만간 거취를 밝히겠다'고 수차례 언급했지만, 정확히 자신의 향후 행보에 대한 언급이 없었다.

 

그러나, 최근 한 여론조사 경기도지사 적합도 조사에서 이 시장이 상당한 격차로 경쟁자들을 따돌리고 1위를 기록하자 경기도지사 출마에 무게가 실리는 분석이 나오고 있는 상황.

 

이재명 성남시장은 5일, 자신의 SNS를 통해 내년 치러질 6.13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언급되고  있는 향후 거취에 대해 '지금은 문재인정부 성공과 성남시정에 집중할 때'라며 명확히 선을 긋었다.

 

이어, "아직 지방선거가 1년이나 남았고 성남시장 임기도 그만큼 남았습니다. 지금은 갓출범한 문재인정부의 성공과 남은 성남시정에 집중할 때입니다."라며 이 시장의 공약이행과 당면한 성남시 현안과제에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 시장은 계속해서 "정치는 배 민심은 물이라 하듯이 노와 돛만으로는 거대한 물길을 거스를 수 없습니다."라며 "20만명에 이를 경기도 권리당원들의 뜻이 민주당을 지지하는 국민들의 뜻과 크게 다르지 않을겁니다."고 강조하며 지방선거를 둘러싼 당내 잡음을 차단하는 모습을 보였다.

 

마지막으로 "총선과 대선에서 승리하고 대한민국 집권당이 된 더불어민주당을 신뢰합니다."라며 "좀 더 나은 세상을 위해 더불어민주당 권리당원으로 가입해 주세요"라고 호소하며 글을 마무리했다.

 

이재명 성남시장의 글에 네티즌들은 "역시! 이재명시장님답다! 클라스가 달라요", "구구절절 옳은말만 하시는 시장님 화이팅 가시는걸음걸음 비단길이였음 좋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이재명 시장이 있어 든든합니다."라는 댓글을 달며 이 시장과 뜻을 같이 하기도 했다.

 

한편, 이재명 성남시장은 최근 발의된 성남시민순찰대 조례와 계속해서 성남시의회 벽에 막히고 있는 고교무상교복 조례 통과 등 자신의 민선 6기 공약이행을 위해 성남시 현안문제에 집중하고 있는 것을 알려지고 있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