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직업능력개발센터, 제28기 교육생 수료식

전기기능사 과정과 에너지관리기능사 과정 40명 중 34명이 수료를 해

박성욱 기자 | 입력 : 2017/08/04 [11:26]
▲ 8월3일 오전 10시부터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조대현 학장)내 본관2층 세미나실에서 제28기 교육생 수료식을  가졌다.   ©뉴스팟

 

성남시 직업능력개발센터에서는 8월3일 오전 10시부터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조대현 학장)내 본관2층 세미나실에서 제28기 교육생 수료식을 가졌다.

 

성남시에 거주하며 재취업의지를 다지는 20~60대 모든 실업자들의 재교육기회뿐 아니라 취업, 일자리맞춤 상담, 알선까지 한자리에서 진행되는 이 교육훈련 사업은 성남시(이재명시장)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위탁운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날 수료식은 전기기능사 과정과 에너지관리기능사 과정 40명 중 34명이 수료를 해 85%의 수료실적을 보였고, 3개월간의 교육과정 이수 후 현재까지 전기기능사 필기시험 합격률은 82%, 에너지관리기능사 필기시험 합격률이 무려 88%에 달해 놀라운 결과를 보였다.

 

올해 27기, 28기 수료생들의 취업률 또한 실기시험을 앞두고 있는 28기 수료생들임을 감안할 때, 36%의 취업률 또한 결코 낮은 취업률이 아님을 알 수 있다.

 

전기와 에너지관리기능사 최종 자격시험 합격 후 전공분야로의 취업이 더 용이할 것이기 때문에 성남시 직업능력개발센터에서의 직업훈련사업은 성공적이라 평가할 수 있다.

 

산학협력처 김태중 처장은 "수료식 축사에서 28기 교육생들이 보여준 기능사과정 합격률은 놀라운 성적이며 수료생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가 지역 일자리맞춤사업에 기여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니 뿌듯하다"고 전하며 "또한 베이비붐세대의 일자리도 본 대학의 다양한 교육 사업을 통해 앞으로 지역경제와 중소기업의 구인난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광고
메인사진
‘다시갈지도’ 조준호X조준현 형제, 여행 친구 출격! “우리집 가족 여행은 전지훈련 수준”
이전
1/8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