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학생들의 꿈을 지켜주는 장학사업 실시

사단법인 우리 장학사업, ‘나의 비전에 날개를 달다’라는 주제로 실시 예정

이석영 기자 | 입력 : 2017/08/04 [10:21]
▲작년에 진행한  장학금전달식 후 단체 사진    © 뉴스팟

 

사단법인 우리(구 성남만남의집/이사장 박형래)는 2017년 9회차 ‘나의 비전에 날개를 달다’라는 주제로 비전을 가지고 꿈을 펼치고자 노력하는 저소득층 학생을 위한 장학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사단법인 우리 장학사업은 수탁기관인 성남, 성남만남지역자활센터가 육성한 자활기업들이 모여 경제적 이유로 학업유지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해 후원한 재원을 기초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2017년 장학금 재원은 사회적기업 (주)행복도시락 성남점, 크린원, 이든 가마로강정 단대점, 한우리, 사회적협동조합 성남만남돌봄센터 등 자활기업의 사회환원금과 저소득층의 자조금융인 해밀나눔금고후원금, 개인후원금 등으로 마련되었다.

 

2009년부터 시작된 사단법인 우리 장학사업은 협동과 나눔의 사회적 경제를 통해 만들어진 수익을 다시 지역의 저소득층을 위한 장학금으로 나눔으로서 선순환하는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가고있다.

 

장학금 지원대상은 고등학생 및 대학생으로 1,600만원(고등학생 50만원이내, 대학생 150만원이내)을 장학금으로 전달할 예정이며, 장학생 서류접수 신청기간은 8월 2일부터 8월 22일까지로 신청인원 중에서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한편, 장학금 수여식은 9월 1일(금) 오후 5시 반 사회적협동조합 성남만남돌봄서비스센터 3층 강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광고
메인사진
‘다시갈지도’ 조준호X조준현 형제, 여행 친구 출격! “우리집 가족 여행은 전지훈련 수준”
이전
1/8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