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곡동주민센터, 주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나서

지역사회 네트워크 업무협약 체결··관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 기대

이석영 기자 | 입력 : 2017/08/01 [09:42]
▲ 분당구 금곡동주민센터(동장, 김영만)는 읍면동 복지허브화 관련하여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안정성 강화를 위해 관내에 소재한 복지관 및 지역아동센터와 지역사회 네트워크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뉴스팟

 

분당구 금곡동주민센터(동장, 김영만)는 관내에 소재한 복지관 및 지역아동센터와 읍면동 복지허브화 관련하여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안정성 강화를 위해 7월 31일(월) 15:00 청솔종합사회복지관 및 청솔지역아동센터에서 김영만 동장, 김재일 청솔종합사회복지관장, 김민주 청솔지역아동센터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 네트워크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 날 민·관이 함께 통합사례관리를 수행하고 서비스의 중복 예방 및 효과적인 사례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금곡동 주민센터와 청솔종합사회복지관 및 청솔지역아동센터는 찾아가는 복지사업의 활성화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통한 지역주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정기적인 사례회의를 통한 서비스 조정 및 연계등 통합적인 접근을 통해 효과적인 사례관리를 수행하기로 했다.

 

김영만 금곡동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이 협심해 관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며,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힐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