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의원, 수내공공도서관 추진위 명예위원 위촉

공공도서관 건립을 추진하는 ‘수내공공도서관 추진위원회’ 출범식 가져

황선영 기자 | 입력 : 2017/07/31 [10:22]
▲  성남시 분당구 수내3동 근린공원(샛별중, 수내고 인근)에 공공도서관 건립을 추진하는 ‘수내공공도서관 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가 7월28일 수내3동 주민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출범식을 가졌다.   © 뉴스팟

 

성남시 분당구 수내3동 근린공원(샛별중, 수내고 인근)에 공공도서관 건립을 추진하는 ‘수내공공도서관 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가 7월28일 수내3동 주민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출범식을 가졌다.

 

분당구 수내동 학부모를 중심으로 수년 전부터 어린이들이 쉽게 책을 보고 즐길 수 있는 걸어서 접근할 수 있는 도서관 건립 민원이 지속되었고 추진위까지 결성된 것이다.

 

추진위 창립식에는 수내초등학교, 당촌초등학교, 수내중학교, 샛별중학교, 내정중학교 등 인근 학교 학부모와 입주자대표, 주민자치위원 등이 참여하였다.

 

2016년 국회의원 선거에서 ‘수내도서관 건립’을 주요 공약으로 발표한 바 있는 분당을 지역구 김병욱 국회의원도 추진위 창립식에 참석하여 명예위원으로 위촉되었다.

 

윤현숙 수내중 학부모회장은 “도서관은 어느 한 곳에 집중하여 있는 것이 아니라, 동네마다 하나씩,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며 “한 사람의 힘이 아닌 시민의 힘으로 함께 만드는 수내도서관 건립에 힘을 보태달라”고 강조하였다.


김병욱 의원도 “교육, 문화, 복지의 3대 축이 도시 삶의 질을 결정하는 만큼 성남시민과 어린이가 언제, 어디서나 쉽게 책을 보고 즐길 수 있도록 지역 국회의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하였다.

 

한편, 추진위에서는 향후 지역주민을 중심으로 추진위원을 모집할 계획이며 수내도서관 건립의 당위성을 알리는 현수막 게첨, 서명운동, 토론회, 간담회 등 다양한 도서관 건립 추진운동을 펼칠 예정이다.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