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한국장학재단, 인재 발굴을 위한 협약 체결

대학생의 교육자원봉사활동 참여로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의 활성화 기대

박성욱 기자 | 입력 : 2017/07/28 [11:29]
▲이재정 교육감(왼)은 7월 28일 10시 남부청사 신풍실에서 한국장학재단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뉴스팟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7월 28일 10시 남부청사 신풍실에서 한국장학재단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국가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미래인재의 발굴 및 포괄적 상호협력을 위한 것으로, 이재정 교육감과 안양옥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이 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기간은 2017년 7월 28일부터 2019년 7월 27일까지 2년간이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2년씩 자동 연장된다.

 

협약에 따라 국가장학사업의 장학생 선발 추천, 국가교육근로사업의 참여 학교 발굴, 대학생의 초·중·고 및 꿈의학교 학생 교육 지원, 대학생 교육자원봉사 활동 참여 등이 활발해질 전망이다.

 

특히, 대학생 교육자원봉사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소통하고 공감하는 꿈의학교 등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이 활성화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재정 교육감은 “한국장학재단과 협약을 통해 아이들이 보다 큰 뜻을 품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면서, “아이들이 행복한 미래를 꿈꾸며 세운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한국장학재단이 등대 역할을 해 달라.”고 말했다.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