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방서, 화재경계지구에 호스릴 소화전 설치

제원설명 및 사용요령, 방수시연, 화재예방교육 등 실시

황선영 기자 | 입력 : 2017/07/27 [11:37]
▲ 성남소방서는 지난 26일 화재경계지구로 지정된 성호시장에 성남시청과 협업하여 호스릴 소화전 3개를 설치하고 의용소방대원 및 시장 관계자를 대상으로 호스릴 소화전을 이용한 화재진압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 뉴스팟

 

성남소방서(서장 권은택)는 지난 26일 화재경계지구로 지정된 성호시장에 성남시청과 협업하여 호스릴 소화전 3개를 설치하고 의용소방대원 및 시장 관계자를 대상으로 호스릴 소화전을 이용한 화재진압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호스릴 소화전이란 화재 발생 시 소화전에 연결된 호스릴을 전개해 화재를 진화하는 장치로 소방차가 도착하기 전까지 누구나 활용해 화재를 초기에 진화함으로써 화재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소방시설이다.

 

이날 훈련은 성호지역대 의용소방대원, 시장 관계자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제원설명 및 사용요령, 방수시연, 화재예방교육 등 시장 내 화재 발생 시 빠르게 화재를 진압해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실시됐다.

 

권은택 성남소방서장은 “전통시장은 화재 발생 시 대형화재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며 “호스릴 소화전 설치와 주기적인 훈련을 통해 전통시장이 화재로 피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다양한 노력을 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