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2동 주민센터, 맞춤식 효(孝)특강 실시

전통 한복을 곱게 차려 입고 전통 인사예절과 다양한 문화 체험

황선영 기자 | 입력 : 2017/07/27 [10:19]
▲지난해 실시한 양영초교 학생들의 전통체험     © 뉴스팟

 

성남시 분당구 서현2동 주민센터 3층 회의실에서 첨단산업사회 생활 속 옛것에 대한 거리감을 느끼는 요즘 학생들에게 효자마을(효자촌)의 전통을 계승하고 옛것에 대한 소중함, 조상님들의 여유로운 생활속 운치를 체험할 수 있는 맞춤식 효(孝) 특강이 오는 7월 31일과 8월 1일 양일간 열린다.

 

맞춤식 효(孝) 특강은 관내 서당초등학교와 양영초등학교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우리의 전통 한복을 곱게 차려 입고 전통 인사예절과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다.

 

특강은 성남문예원 이미선 강사의 '전통과 예의가 살아 숨쉬는 효자촌의 꿈나무들, 전통문화 바로알기'란 주제로 ‘마음의 여유로움을 주는 전통문화 한복입기’ ‘전통 절하기’ ‘ 건강과 마음을 지키는 다(茶)도 체험 등의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를 준비한 윤상수 서현2동장은 "우리 고유의 아름다운 전통 한복을 입어보고 전통 다도를 배우는 옛 경험을 하게 될 초등학생들이 본 행사를 통하여 조상들의 지혜와 효 사상을 익히며 우리의 전통문화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효자촌의 전통을 계승발전 시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메인사진
‘다시갈지도’ 조준호X조준현 형제, 여행 친구 출격! “우리집 가족 여행은 전지훈련 수준”
이전
1/8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