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학습관, ‘어르신 즐김터’ 프로그램 운영

어르신 대상 특별프로그램 3강좌, 기획특강(건강) 1강좌, 추억의 영화 등

황선영 기자 | 입력 : 2017/07/25 [11:32]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평생교육학습관(관정 권우섭)은 8월부터 11월까지 ‘소싯적이야기‘라는 주제로 경기복지재단 공모한 공모에 선정된 남부권역 4기관이 공동으로 ‘어르신 즐김터’프로그램은 운영한다. 


협업 프로그램 ‘과거를 회고하고 미래를 설계하다–자서전 쓰기’강좌는 8월 11일부터 14회에 걸쳐 실시하며, 어르신들이 자서전 쓰기를 통해 마음을 치유하고 자신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게 하는 등 노년의 삶에 대한 희망과 설렘을 심어 줄 예정이다.

 

개별강좌로는 뇌 운동을 활성화시켜 치매예방에 도움을 주는 ‘감성 손글씨 꾸미기 캘리그라피’와 ‘건강백세! 청춘요가’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기획프로그램으로는 9월 중 4회에 걸쳐 전문가를 초청하여 ‘웰에이징을 위한 건강강좌’특강을 진행한다. 


또한, ‘추억의 영화’를 통해 어르신들에게는 과거의 향수를 달랠 수 있고 젊은 세대들에게는 부모·조부모 시대를 이해할 수 있는 세대 간 통합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별 프로그램 신청은 7월 26~28일, 기획 프로그램 신청은  8월 23~ 25일 경기평생교육학습관 홈페이지(http://www.gglec.go.kr) / 평생교육프로그램 / 강좌 및 수강신청 / 실버 탭에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평생교육학습관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평생교육부 전화(031-259-1055)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메인사진
‘비밀은 없어’ 고경표X강한나X주종혁, 대환장 삼각 로맨스 베일 벗었다!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