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지역청소년센터, '평화통일 페스티벌' 개최

청소년 평화통일 콘서트, 참여부스와 플리마켓, 북한사진전 등 다채로운 행사

이지숙 기자 | 입력 : 2017/07/25 [11:17]
▲ 성남시수정지역청소년센터는 지난 7월 23일 “7.23 청소년 평화통일 페스티벌, 모두 다 꽃이야”를 개최했다.           © 뉴스팟

 

성남시수정지역청소년센터(이하 수정지역청소년센터)는 지난 7월 23일 “7.23 청소년 평화통일 페스티벌, 모두 다 꽃이야”(이하 페스티벌)를 개최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2017 까치의 통일아리랑 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수정지역청소년센터가 주관, 성남시가 후원하여 청소년이 주인이 되어 스스로 평화통일의 감수성을 높이고, 성남지역 유일의 청소년 평화통일 축제로 자리매김하였다.

 

페스티벌은 성남시청 누리홀에서 청소년 서포터즈와 공연팀, 시민들의 참여로 발랄하고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으며, 청소년 평화통일 콘서트, 참여부스와 플리마켓, 북한사진전 등 다채로운 행사로 시민들의 참여를 높였다.

 

청소년 평화통일 콘서트는 풍물패 ‘땅’과 풍물패 ‘악연’의 풍물 길놀이를 시작으로 댄스동아리 ‘에일린’, 성남여중 ‘식스틴즈’의 댄스공연과 분당경영고 ‘더블네임’의 노래공연 그리고 야탑고 응원단 ‘야패스’의 치어리딩 공연으로 페스티벌의 열기를 뜨겁게 달궜다.

 

이밖에도 통일사진관, 소녀상을 찾아라, 스타벅스보다 맛있는 카페, 타로카드운세 등 청소년들이 직접 체험부스와 플리마켓을 운영하며 청소년의 다양한 재능과 끼를 선보였다.

 

한편, “모두 다 꽃이야” 청소년 서포터즈 50명은 2017 까치의 통일아리랑 경연대회에 참가하여 평화통일 NEW FACE를 선보였으며, 이날 심사위원특별상을 수상하였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양지은 “남편이 매년 출산한 날, 출산 시간까지 맞춰 미역국 끓여줘”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