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마을, ‘대한민국 생일찾기’ 프로젝트 진행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대한민국 생일을 알리는 캠페인 전개

김보연 기자 | 입력 : 2017/07/24 [11:36]
▲ 펀딩 이미지     © 뉴스팟

 

사람마을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청옥)내 사회사업단(공동단장 김시중·서지혜)에서는 7월 21부터 8월 16일까지 ‘대한민국 생일찾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대한민국 생일찾기’는 몇해전부터 계속된 ‘건국절’논란의 종지부를 찍기위해 대한민국 시작일을 상해임시정부가 수립된 1919년 4월 11일로 확정하려는 것이다.  또한 대한민국 생일을 제도적으로 정하기 위해 국회에 제출된 ‘국경일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의 통과를 위한 노력도 함께 할 예정이다.

 

▲ 리워드     © 뉴스팟

 

서지혜단장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임시정부로 명확히 해서 불필요한 논란으로 인한 사회적 혼란을 종식시켰으면 한다”는 바람을 나타냈다.

 

프로젝트에 동참할 분들은 크라우드 펀딩을 전문으로 하는 오마이컴퍼니(www.ohmycompany.com)에 접속해서 ‘사람마을’ 또는 ‘대한민국’을 검색하면 해당 프로젝트 내용을 볼 수 있으며 펀딩에 참여할 수 있으며, 펀딩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는 리워드 상품으로 준비된 ‘대한민국의 시작 19190411’이 인쇄된 소품을 제공한다.

 

한편, 사람마을 사회적협동조합은 문화예술강사 중심으로 구성된 교육 협동조합으로 평생교육과 사회복지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광고
메인사진
'졸업' 소주연X신주협 스틸 공개, 우연이 만든 특별한 인연! 대치동 로맨스에 활력 예고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