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과 가정의 행복 비결 ‘소통’··강연 열려

오는 22일 별도 신청 절차 없이 당일 선착순 입실

이석영 기자 | 입력 : 2017/06/19 [09:35]
▲ 김숙기 나우미가족문화연구원장 강연 안내 포스터     © 뉴스팟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김숙기 나우미가족문화연구원장을 초청해 오는 22일 오전 10시 시청 온누리실에서 마음의 소통을 통한 행복의 기술을 전달하는 ‘일과 가정, 행복의 비결’을 주제로 성남행복아카데미 11강을 연다.

 

김숙기 강사는 긍정심리학자 마틴 셀리그만의 5가지 행복조건(긍정적 마인드, 삶의 의미, 몰입, 긍정적 인간관계, 성취)을 인용하여, 갈등 해결의 기술과 결핍된 욕구 충족을 해소함으로써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한다.

 

또한 일과 가정 모두를 이루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소통’이며, 이를 위해서는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 뿐 아니라 상대의 마음을 잘 읽으려는 노력이 중요함을 이야기 한다.

 

김숙기 강사는 숭실대학교에서 평생교육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나우미가족문화연구원을 설립해 위기의 가정을 위한 부부상담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MBC <생방송 오늘 아침> <장미의 전쟁>, KBS <아침마당>, SBS <부부솔루션>, 동아 TV <우리 남편이 달라졌어요> 등 방송을 비롯한 각종 언론매체에서 결혼에 대한 거침없는 비판과 특유의 입담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고, 저서로는「결혼 3년이 평생을 결정한다」,「부부솔루선」외 다수가 있다.

 

한편 강연을 들으려는 시민은 별도 신청 절차 없이 당일 행사장(600석)으로 선착순 입실하면 된다.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