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노후 지원 '독거노인지원센터' 개소식

주요 인사 및 홀몸어르신 약 200여명 참석, 진행 예정

황선영 기자 | 입력 : 2017/06/16 [09:48]

성남시로부터「성남시 홀로사는 노인 고독사 예방을 위한 조례」제5조의 규정에 의거하여 지난 4월 1일 (재)성모성심수도회가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성남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가 오는 6월 27일 오후 2시 성남고령친화종합체험관에서 개소식을 갖는다.

 

개소식은 지역사회 홀몸어르신 및 주민들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개소식’을 시작으로 성남시청 복지보건국장을 비롯한 유관기관의 주요 인사 및 지역사회 홀몸어르신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며, 이날 개소식에 앞서 행사에 참여하는 홀몸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윤문자(에프렘 수녀) 센터장은 “경기도 내 처음으로 선보이는 홀몸어르신을 위한 독자적 센터인 만큼 지역주민에게 높은 관심과 호응이 기대된다.”며 “홀몸어르신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사회적관계 단절 및 고립으로 인한 고독사 예방 등 홀몸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남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는 분당구 야탑동 소재 성남고령친화종합체험관 2층에 위치하며, 센터장 1명을 포함 총 21명의 사회복지사가 3개 팀으로 구성되어 지역사회 내 홀몸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고, 그 중 보건복지부 사업인 홀몸어르신 대상 노인돌봄기본서비스와 응급안전알림서비스는 차후 홀몸어르신과 지역사회를 잇는 행복이음 센터로써 홀몸어르신의 복지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노인돌봄기본서비스와 응급안전알림서비스는 만 65세 이상 실제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며, 추후 대상자의 현황조사 및 생활환경, 건강상태를 고려하여 대상자 선정 후 서비스가 제공된다.

 

노인돌봄기본서비스 및 응급안전알림서비스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031-728-9900)의 블로그(blog.naver.com/snsc17), 페이스북(www.facebook.com/snsc17)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