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등록 어린이급식시설 신청받아요!"

급식 위생·영양 관리가 이루어지도록 지원

황선영 기자 | 입력 : 2017/06/14 [10:13]
▲ 센터에 등록 관리를 받고 있는 어린이집에서 아이들이 수업을 받고 있다.     © 뉴스팟

 

영양사가 배치되지 않은 100인 미만의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 어린이 급식시설의 위생관리와 영양관리를 지원하는 ‘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성남시 내 어린이 급식시설 지원을 확대하고자 추가신청을 받고 있다.

 

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전문 자격을 갖춘 영양사가 어린이급식시설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체계적인 급식 위생·영양 관리가 이루어지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센터에 등록 관리를 받고 있는 어린이 시설은 371개소로 성남시 내 영양사가 배치되지 않은 100인 미만의 어린이집, 유치원의 53%를 지원하고 있다.

 

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식생활교육, 조리원 위생·영양교육, 원장·교사·학부모 교육을 실시하고 있고 또한 매월 11종의 식단과 각종 급식 관련 정보를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2016년 전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펑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센터는 2017년 하반기에 미등록 어린이시설 약 100개소를 추가로 등록받아 지원할 예정으로 지원을 희망하는 어린이 시설은 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http://ccfsm.foodnara.go.kr/seongnam)를 통해 등록 신청하면 된다.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