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취재할 '사회적경제 서포터즈' 모집!

고등학생,청년 15명 모집…이해와 글쓰기, 취재요령 등 교육

박성욱 기자 | 입력 : 2017/06/14 [09:14]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오는 6월 30일까지 사회적경제 기업과 기사 작성에 관심 있는 만 16~29세의 지역 내 고등학생과 청년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기업 홍보 활동'에 참여할 서포터즈 15명을 모집한다.

 

사회적경제 서포터즈 활동 기간은 오는 7월 5일부터 11월 10일까지로, 우선 7월 11일~8월 1일 매주 화요일 오후 2시~5시 성남시청 모란관에서 성남시 사회적경제의 이해와 글쓰기, 취재요령 등 모두 4차례의 교육을 받게 되며, 이어 사회적경제 조직 탐방 취재 활동과 기사 초고 첨삭 지도가 이뤄진다. 

 

성남지역 사회적경제 조직은 (예비)사회적기업(52곳), 협동조합(199곳), 마을기업(5곳) 등 모두 256곳으로, 업종은 가로청소,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마을버스 운영 등 다양하다.

 

이중 사회적기업은 취업이 어려운 장애인, 고령자 등 취약계층을 30% 이상 고용해 일자리를 제공하고, 이윤의 3분의 2 이상을 사회에 기부·환원하는 형태로 운영한다.

 

사회적경제 서포터즈 희망자는 기한 내 참가신청서(성남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교육행사)를 센터 이메일(info@se.seongnam.go.kr)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사회적경제 서포터즈들의 기업 취재 활동과 선진 사례를 지역 언론,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통해 홍보해 그 의미와 가치를 확산하고, 이와 함께 서포터즈 참여자들을 우선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조직 취업과 창업을 연계할 계획이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